기업인들, 가업승계 세제 '종업원 수' 현실화 필요 개선 건의

오덕근 인천국세청장은 17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열린 ‘인천국세청장 초청 조세행정간담회’에 참석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실질적 세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인천국세청은 이번 간담회에서 국세행정운영방안을 비롯해 ▶코로나 여파에 따른 세정지원 ▶R&D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 ▶가업승계 세제지원 등 세정지원현황 등을 설명했다.

남동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는 현재 남동국가산업단지의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들의 애로·건의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들은 코로나 19여파로 인한 경영의 어려움을 호소했으며, 가업승계제도에 대해 현행 요건을 현실화에 맞게 제도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 한 관계자는 “가업승계 세제지원제도에서는 종업원수를 유지해야 하는 등의 규정이 제조업은 자동화로 인해 사실상 종업원 수가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기업 현장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기업현장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오덕근 청장은 “오늘 간담회는 현장의 실질적 어려움을 경청하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다양한 세정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역 상공인들과 내실있게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