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29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지방국세청 제공]
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29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지방국세청 제공]

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29일 어린이 보호구역 내교통안전 실천 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통안전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조정목 청장은 앞서 지난 20일 김태오 DGB 금융그룹 회장의 지명을 받았으며, 다음 참여자로‘제55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W병원 우상현 원장’과 ‘(주)구영테크 이희화 회장’,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주)우리텍 임길포 대표이사’를 지명하며 캠페인 동참의 뜻을 전했다.

조정목 청장은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속도 지키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를 보호하는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지방국세청은 향후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세금문예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학생세금교실을 운영하는 등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