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용 대구본부세관장이 속초세관과 고성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업무현황을 살피고 직원소통시간을 가졌다. [대구본부세관 제공]
서재용 대구본부세관장이 속초세관과 고성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업무현황을 살피고 직원소통시간을 가졌다. [대구본부세관 제공]

서재용 대구본부세관장이 속초세관과 고성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각 지역의 주요 업무현황 및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직원과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13일 대구본부세관은 서재용 세관장이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서 세관장은 고성세관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최북단 민통선 내에서 근무 중인 세관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동해선도로남북출입소 내 입출경장 및 안보현장을 둘러봤다.

현장점검 후 서 세관장은 "남북교육이 다시 이뤄질 때를 대비해 항상 준비된 자세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속초세관을 방문한 서 세관장은 강원 중소벤처기업청 및 코트라 등 지역유관기관 협업을 추진하는 농수산물 수출지원계획을 보고받았다.

서 세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수출입기업을 총력지원해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해 달라"며 "특히 강원지역 농수산업체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FTA 활용을 통한 맞춤형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유관기관 협업 등을 통해 해외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