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첫 회동을 갖고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공조 강화를 약속했다.

19일 금융위원회는 어제 한국은행 본관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회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 가속, 경기 하방위험 증대,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 현재 경제・금융여건에 대한 선제적 정책대응을 통해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 확보에 온 힘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우선 통화정책과 금융정책이 조화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공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될 경우 적기에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금융 부문별·시스템 리스크를 계속 공동점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 취약차주・한계기업 등 취약부문의 잠재부실이 현재화되어 금융시장 안정성・건전성을 위협하지 않도록 민생부담 경감에 힘을 모으는 한편 가계부채의 구조 및 체질개선에도 만전을 기하는 것에 의견을 함께했다.

이밖에도 금융산업 디지털 전진에 따른 파급효과를 면밀히 점검해 새로운 리스크요인을 식별‧대응하는 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금융위원회 김주현 위원장은 “앞으로도 한국은행 이창용 총재와 격의 없이 만나는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겠다”며 “실무진 간의 소통채널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