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근수 부이사관 승진자
고근수 부이사관 승진자

고근수 과장은 `69년 전북 완주 생으로 경동고와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행시 45로 공직에 입문하며 국세청과 인연을 맺었다.

고 과장은 행시 출신으로는 기수에 비해 선배로 통한다. 이로인해 매년 부이사관 승진이 유력하다는 분석이 나왔으나 그 시기가 미뤄졌다. 올 하반기 승진인사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조직내에서도 원활한 인사라는 평이 나오고 있다.

고 과장은 서울청 혁신계장, 국세청 기획조정관실 창의혁신 5계장을 거친 뒤 청와대에 파견되며 능력을 인정 받았다.

이후 서울청 조사1국2과2계장, 춘천세무서장, 중부청 법인신고분석과장, 서울청 조사3국 1과장, 중부세무서장, 서울청 송무2과장을 지냈다.

국세청 본청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는 장려신청과장, 국세청장 정책보좌관, 국세청 법인세과장을 지낸 뒤 `22년 12월부터 국세청 감사담당관을 맡고 있다.

국세청 감사담당관으로 재직하면서 세원관리 취약분야를 대상으로 전국 일제 점검을 실시해 내실 있는 세원관리를 도모하는데 주력해 왔다.

조직내에서는 선비 스타일의 관리자로 통한다. 직원들 사이에서는 싫은 소리 한번 없이 조직관리를 도모하는 인물이라는 평을 내놓고 있다.

[고근수 감사담당관 주요 약력]

▲69년 ▲전북 완주 ▲경동고 ▲한양대 경제학과 ▲행시45회 ▲제주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양천세무서 세원관리1과장 ▲서울청 혁신계장 ▲국세청 기획조정관실 창의혁신5계장 ▲서울국세청 조사1국2과 ▲청와대 파견 ▲서울국세청 조사1국2과2계장 ▲춘천세무서장 ▲중부청 법인신고분석과장 ▲캐나다 국세청 파견 ▲서울청 조사3국 1과장▲중부세무서장 ▲서울청 송무2과장▲국세청 장려신청과장 ▲국세청 정책보좌관 ▲국세청 법인세과장 ▲국세청 감사담당관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