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근 세무법인 리온 동탄오산 지점 대표세무사
강백근 세무법인 리온 동탄오산 지점 대표세무사

지난 12월 동화성세무서장을 끝으로 38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무리한 강백근 전 서장이 세무법인 리온 동탄오산 지점의 대표세무사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다.

개업 소연은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51-16 동탄푸르지오시티 B동 316호에서 소중한 인연들과 치러질 예정이다.

강백근 세무사는 “오늘의 제가 있기까지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선후배와 동료, 모든 분에게 마음속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국세청에서 근무하면서 얻은 세법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국세행정의 협조자로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강백근 세무사는 `66년 전남 출생으로 광주고와 국립세무대학을 4기로 졸업하고 국세청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서울청에서는 조사3국과 법인세과에서 근무했고, 인천청 조사4국과 징세과장, 중부청 조사3국 관리과장, 국세청 법인세과,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 순천서장, 연수서장, 동화성세무서장 등을 역임했다.

이 외에도 강 세무사는 외국법인의 인적용역소득과 시용료소득 과세 문제(석사), 잘 요약된 양도소득세 실무 22·23 등을 썼고,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원 연수 양도소득 강의, 재외동포를 위한 세금상식 출장 강의, 국세공무원교육원 양도·상속·증여 등을 7년간 강의하는 등의 국세 실무 베테랑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