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국세청이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해 지방청 관리자와 관내 세무서장에 선제적 세정지원, 원활한 장려금 지급, 과감한 적극행정 실천 등을 당부했다.

21일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신희철, 이하 대전청)은 국세행정 운영방안 및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무관서장 회의 및 국민행복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 다짐 행사를 함께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신희철 청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해 이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힘이 되도록 온기 넘치는 세정지원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올해 초 발생한 서천특화시장 화재처럼 갑작스러운 피해를 본 납세자를 신속히 파악해 납부기한 직권연장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치고, 자녀장려금 확대로 수급자 수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근로·자녀장려금을 원활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자유시장경제를 훼손하는 악의적 탈세와 체납 특히 변칙자본거래 및 민생밀접분야 탈세 등 불법적 행위에는 조사역량을 집중해 달라”며 “악의적 체납자는 현장 징수 강화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신 청장은 “적극행정은 국민신뢰를 얻기 위한 공직자의 기본자세이며 국민행복을 위한 의무로서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며 “일선 세무서에서는 더 즐겁게 ‘일 잘하는’ 조직문화를 확립해 직원이 국세행정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