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등도 국세 일천억원 탑 수상

대한항공이 지난 `22년 법인세 7823억원을 납부하면서 올해 납세자의 날에 ‘국세 칠천억원 탑’인 고엑 납세의 탑을 받았다.

정부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성실납세와 세정협조 등에 기여한 이들에게 포상했다.

고액 납세의 탑은 지난 `04년부터 법인세 등 연간 납부액이 1000억원을 처음 넘거나 종전 최고 납부세액보다 1000억원 이상 증가한 법인 등에게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대통령 명의로 수여하는 명예적 성격의 포상이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해 위기가 다가왔을 때에도 화물사업 등으로 전략을 세워 지난 `22년에는 매출 13조4127억원, 영업이익 2조8836억원 등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 외에도 국세 사천억원 탑에 고려아연 주식회사, 국세 이천억원 탑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씨디엘호텔코리아, 국세 일천억원 탑에 에스케이실트론 주식회사, GS EPS 주식회사, 에스케이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에프앤에프, 롯데정밀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우아한형제들,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 ㈜호반건설, 한국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주식회사, 엘에스엠앤엠 주식회사 등이 수상했다.

◆ 고액 납세의 탑(14개 기업)

△ 국세 칠천억원 탑        ㈜대한항공

△ 국세 사천억원 탑        고려아연 주식회사

△ 국세 이천억원 탑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씨디엘호텔코리아

△ 국세 일천억원 탑        
- 에스케이실트론 주식회사
- GS EPS 주식회사
- 에스케이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주식회사
- 주식회사 에프앤에프
- 롯데정밀화학 주식회사
 - 주식회사 우아한형제들
-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
- ㈜호반건설
- 한국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주식회사
- 엘에스엠앤엠 주식회사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